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중고 삼성노트북 9 구매후기

블로그를 써보기로 하고 제일먼저 무엇부터 해야지 고민해보니 노트북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파도처럼 밀려왔다

(사실 기존 노트북이 너무 오래된 7년전 노트북이라서 필요했던 참이였고 제일 중요한건 기존 노트북이 그만 죽여!!🤬달라고 외치고 있었다)

뭘 사야 할까? 고민하던 중에 가장먼저 검색한곳은 당연히 쿠팡ㅋㅋ(습관처럼 검색)

나름 똑똑한척하면 고르고 고르다보니 노트북이 가격들이 데스크탑 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게됬고 제일 중요한 돈부터 정했다. 그 금액은 무조건 '100만원' 이하 였다.

 

그 중에 눈에 띄는 제품이 있었으니 바로 내가 구입한 노트북 9 중고였다.

가성비를 추구하는 나에게는 이만한 노트북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름 똑똑한척하면 '나는 현명한 소비자야' 라는 생각과 함께 네이버와 쿠팡 검색을 하여 철저하게(?) 가격 비교를 했다

 

크게 가격 차이는 안나서 쿠팡 충성 고객인(쿠팡와우 회원이다. 매월 2,900원) 나는 쿠팡에서 구매 버튼을 눌렀다

 

할인된 가격은 639,000원!!!

정확한 제품명은 삼성 노트북9 NT901X5L 실버 였다.

쿠팡에서 구입한 가격

 

 

주문하고 배송까지는 3일정도 걸렸다. 겉에 종이 박스안에 완충제가 두껍게 들어있었고 그 안에 구성품으로는 노트북, 충전기, 마우스 받침판 총 3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있었다.

 

리씽크라는 업체의 리퍼(refurbish) 제품이였다.

리퍼 제품이란 '매장에서 전시되거나 렌탈, 반품되어진 제품들을 새상품 공정과 같은 프로세스로 상품화 하여 완벽한 컨디션으로 리케어된 제품을 말한다'

사실 쿠팡에서 구매하기 전에 이런게 있는줄도 몰랐다. 이런 중고품은 당근마켓이나 현장매장에서 적절한 합의(?)를 통해서 구입할수 있는줄 알았다ㅋㅋㅋ 

그리고 가격 비교했을때 장점중에 최대 3년 A/S 보증 또한 마음에 들었다.

 

 

 

갓 따끈따끈하게 개봉된 제품의 상태를 찍어보았다

전제적인 모습은 촌스럽지 않은 실버라고 생각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준다

 

삼성(SAMSUMG)의 상태를 가까이서 찍어보니 기스가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만약 이런게 싫은 사람이라면 구매 결정을 하지 말하고 말하고 싶다

 

뒷면을 자세히 보게되면 리씽크 제품이라는 스티커와 오른쪽에는 window10 pro 정품인증 스티커가 붙어있다. 그리고 스티커도 오른쪽 윗면이 살짝 뜯어져 있었다ㅋㅋㅋ 다시말하지만 이런게 싫은 사람은 이걸 구매하길 적극 말리고 싶다

노트북을 열었을 상태이고 검은색 자판과 촌스럽지 않은 실버의 전체적인 느낌이 나쁘지 않았다

오른쪽과 왼쪽에 장치들을 꽂을 수 있는 곳들이고 어차피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Bluetooth)가 되는 장치이기 때문에 따로 USB를 몇개 꽂을 수 있는지만 중요했고

USB 넣는 곳은 2개이다

 

이 노트북을 사용한지 4~5개월 가량이 되었는데 단점이 발견되었다. 자주사용하는 타자가 위 사진들 처럼 벗겨진다. 처음에는 기름이 묻은건가? 싶어서 더 열심히 닦았는데 벗겨졌다😭

삼성의 모든제품이 이런건지 유독 이 제품만 이런건지 모르겠는데 그전 7년전 노트북에는 없던 상태라서 좀 황당했다.

 

화면의 화질또한 나쁘지 않았고

 

자세한 상품 스펙은

CPU는 인텔코어 i5-6200U 프로세서

RAM은 8G

HDD는 SSD256G

OS는 window10 pro 이다.

 

4~5개월 사용한 전체적인 총평은 그래도 나름 i5에 256G의 사양의 쓸만한 노트북을 저렴한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게 이 리퍼제품의 장점인것같다.

 

사실 이 자본주의 세상에서 돈이라는 장점이 큰 장점이기 때문에 자그마한 단점들은 다 이해하면서 넘어가는것 같다